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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플라이언스 경영

컴플라이언스 경영을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필수 경영철학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임직원, 고객,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서 준법·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하반기에 윤리헌장, 윤리실천강령,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가이드 라인을 통합하는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협력회사 행동강령을 제정, 국내·외 임직원 및 협력사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모비스의 준법통제를 위한 준법지원인과 실무조직을 구성하여, 준법지원활동 계획 및 실적,
그리고 임직원 윤리규범 이행결과를 검토 하고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준법·윤리경영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계약 및 내부통제
절차를 표준화하여 위법· 비윤리 이슈 발생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컴플라이언스 경영

CODE OF CONDUCT, COMPLIANCE ORGANIZATION & SYSTEM, COMPLIANCE CULTURE

  • 현대모비스 행동강령
    (Code Of Conduct)

    임직원의 윤리·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구체적이고 명문화된 최상위 규정

  • 컴플라이언스 조직 및 시스템
    (Compliance Organization & System)

    윤리·준법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조직 및 운영체계

  • 컴플라이언스 문화
    (Compliance Culture)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 내제화를 위한
    기업문화 조성

컴플라이언스 경영체계

컴플라이언스 경영체계

컴플라이언스 경영체계

  • 프로그램

    사전예방
    동향파악, 규정 제·개정, 매뉴얼·가이드 수립, 교육·캠페인 실시, 자율점검

    모니터링
    현장 모니터링(점검), 이슈대응 및 현황 관리, 제보 및 위험관리

    사후관리
    이슈 대응 결과 분석·평가, 개선대책 수립, 이행여부 확인

  • 관리 시스템

    정보보안 조기경보 시스템

    리스크 관리 시스템

    계약관리 시스템

    협력사 자료요청 시스템

    법무시스템

  • 고충처리제도

    온라인 신고상담센터
    (모비스 홈페이지 사이버감사실)

    성희롱상담센터(힐링샘)

    윤리·청탁금지법 상담센터

    공정거래 상담제보센터(홈페이지)

    협력사 고충 제보 센터(협력사 시스템)

컴플라이언스 경영 실천 슬로건

컴플라이언스 경영 실천 슬로건

컴플라이언스 경영 실천 슬로건

컴플라이언스 교육 현황

(단위 : 명)

준법·윤리경영 교육 현황 - 준법·윤리경영 교육 현황의 구분, 대상, 인원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대상 인원 수
컴플라이언스 통합교육 임직원 7,309
신규입사자 192
윤리반부패 임직원 63
법률리스크 인식제고 임직원 252
성희롱예방 임직원 2,744
총 교육 현황 - 10,560

※ 기준일 :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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