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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이끌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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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네트워크

한국연구소

한국연구소는 글로벌 R&D 헤드쿼터로서 전사적 R&D 전략과 로드맵을 수립하며 각종 첨단 시험설비를 갖추고 선행에서 양산까지 원스톱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전동화, 커넥티비티 등의 미래기술 개발은 물론 기존 기계 부품(제동, 조향, 현가, 안전, 램프 등)에 ICT 기술을 융합하여 글로벌 톱 R&D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마북 기술연구소
    자율주행, 전동화, 커넥티비티 등의 미래기술 개발은 물론 기존 기계 부품(제동, 조향, 현가, 안전, 램프 등)에 ICT 기술을 융합합니다.
    Add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로 240번길 17-2
    Tel031-260-0000
  • 의왕 기술연구소
    전사적 R&D 전략과 로드맵을 수립하며 각종 첨단 시험설비를 갖추고 선행에서 양산까지 원스톱 연구개발을 진행합니다.
    Add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37
    Tel031-596-0025

연구개발 성공사례 1

자율주행 센서 - 79GHz 코너 레이더

연구개발 성공사례 2

대형 픽업트럭용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e-DIH

북미연구소

북미연구소는 ADAS & 자율주행 시스템, IVI, 섀시(제동, 조향) 분야의 다양한 현지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시 자동으로 차량을 안전지대로 이동시키는 DDREM, 대형 픽업트럭용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eDIH 등과 같은 북미 시장 맞춤형 제품과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북미연구소
    ADAS & 자율주행 시스템, IVI, 섀시(제동, 조향) 분야의 다양한 현지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dd46501 Commerce Center Dr, Plymouth, MI 48170, USA
    Tel+1-248-923-5114

연구분야

연구분야 자율주행 이미지
자율주행 ADAS

DDREM과 같은 자율주행 시스템을 독자개발하며 생명을 구하고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사회적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DREM 시스템 구축을 위한 초기 연구를 통해 운전자 부주의 경보 시스템(DSW)에 필요한 운전자 행동을 모니터링하여 판단하는 로직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DDREM은 안전한 차선 변경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어떤 도로교통 조건에서도 안전한 자동 차선 변경이 가능한 레벨3 AH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DREM (Departed Driver Rescue and Exit Maneuver), AHP (Assertive Highway Pilot), DSW (Driver State Warning)
연구분야 인포테인먼트 이미지
인포테인먼트 IVI (In-Vehicle Infotainment)

엔트리 모델에서 프리미엄 모델까지 다양한 IVI 제품을 개발하여 글로벌 톱10 완성차 업체 대부분에 업계 최고의 첨단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VN, D-Audio, CID, ICS, 인포테인먼트 & HVAC 제어, 클러스터, HUD, 사운드 시스템 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 콘셉트 검증, HMI/GUI, 시스템 & 제품 기능 사양, 스마트폰-차량 상호 호환성 검증, 핸즈프리 및 사운드 튜닝, 방송 및 GPS 신호 수신 튜닝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Audio (Display Audio), CID (Center Information Display), ICS (Integrated Center Stack with Display)
연구분야 제동 이미지
제동 Brake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을 수행하며, 기존 제동장치 및 EPB 시스템 구현 및 테스트를 통해 미주 지역에 특화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연구소가 개발하는 신기술(ex. 2-piston-motor on caliper)에 대한 기술 리뷰를 주도하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브레이크 부품에 대한 한국연구소의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조향 이미지
조향 Steering

기존 조향 시스템의 성능 개선은 물론 RWS, steer by wire와 같은 첨단 조향 액츄에이터의 제어로직을 설계 및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주를 포함한 여러 지역의 고객들에게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WS (Rear Wheel Steering)
연구분야 램프 이미지
램프 Lamp

램프는 야간 시야 확보는 물론 차량 외관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의 기술/디자인 니즈, 경량화, 원가 및 전력소모 효율성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과 기술 동향을 조사하고 신기술 발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People

Colleen Holtz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HMI팀은 사양 개발, 사용성 및 시장 조사를 통한 지속적 개선, 미래 설계에 초점을 두고 최고의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MTCA 내 다양한 팀과 협업을 수행합니다. 저는 2014년 10월 수석 엔지니어로 입사해 팀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고 스킬을 개발하고 목표를 달성하며 성장해 왔죠. 저의 비전은 최첨단 사용자 경험 시스템을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는 것입니다!

  • Q2 북미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혁신의 핵심은 다양성이라고 생각해요. 북미연구소의 구성원들은 다양한 배경과 인종과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어우러져 함께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동료들이 서로를 돕고자 힘쓰는 분위기죠.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HMI팀은 고객을 위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고 현재의 트렌드에 도전하며 차세대 인터페이스 설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팀으로서 기꺼이 협업하고 연구하기를 즐기며 업계 현황을 잘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혁신에 대한 의지도 있어야 하고요.

Janghyun Lee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저는 2018년 8월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합류했습니다. 우리 IVI-SW 개발팀은 북미 시장을 겨냥해 시장의 니즈에 맞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SiriusXM 위성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및 프레임워크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방송팀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의 목표는 무엇보다 SiriusXM 라디오를 통해 소중한 우리 고객에게 가장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거예요! 또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를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도 뛰어난 품질의 IVI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글로벌 IVI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 Q2 북미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현대모비스 본사는 최첨단 소프트웨어 기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대규모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배울 수 있죠. 이뿐만이 아니라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대규모 시스템에 맞추는 방법까지도 경험할 수 있어요.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최고의 선도적 테크 기업이 되기 위해 자율주행차, 사이버 보안, 차세대 IVI 시스템과 같은 신기술 R&D에 적극 투자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급성장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만 있다면 북미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될 수 있습니다. 제2의 콜럼버스가 되어 신세계를 개척하고 싶다면 북미연구소에 합류하세요!

Mike Smith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2015년 8월 북미연구소가 미시건 주 플리머스의 새 시설로 이전했던 바로 그날 합류했습니다. 저는 EPS 로직 관련 R&D, 비즈니스 개발 지원, 고객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동식 스티어링 그룹을 이끌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기아차의 주요 티어1 공급업체로서 지금까지 보여준 뛰어난 품질 및 성과는 물론 모듈, 차대, ADAS, IVI 및 대체 추진 시스템(전동식 드라이브 트레인 등) 부문의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강점으로 하고 있지요. 그래서 경쟁업체보다 글로벌 고객을 지원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자동차 부품 및 컴포넌트가 아닌 완전통합 시스템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Q2 북미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가장 좋은 점은 국내외 여러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언제든 기꺼이 서로 협업하고 도우며 헌신할 준비가 되어있는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거든요. 또 다른 장점은 하루하루가 항상 새롭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엔지니어링 활동과 프로젝트에서부터 여행, 고객 이슈에 이르기까지 항상 새롭고 흥미로운 일들을 접하게 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구하기에 이상적인 환경과 훌륭한 시설, 멋진 동료,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갖췄다고 할 수 있죠.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리 MDPS팀은 빠르게 발전하는 역동적인 환경 속에서 도전을 즐기는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엔지니어가 필요합니다. 내부(로컬 및 HQ)와 외부(OEM)의 고객을 모두 상대하기 때문에 R&D 프로젝트와 즉각적인 최종 고객 요청 간에 적절한 균형을 유지해야 하고요. 특히 새로운 기술, 기능 그리고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제품과 프로세스에 대해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조직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직원을 특히 높이 평가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싶은 지원자에게 현대모비스는 최고의 직장이 될 거예요!

Igor Beric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저는 2015년 11월에 북미 지역의 모든 차량 제조사를 담당하는 전자 엔지니어링 그룹 소속의 기계 엔지니어로 모비스에 입사했습니다. 우리 팀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했고, 현재는 로컬 및 글로벌 EV 시장까지 확장해 15개 이상의 소싱 차량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북미연구소가 독립적인 R&D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현지 역량을 강화시키고, 북미 지역 최고의 혁신을 통해 현대모비스의 성공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2 북미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북미에서는 우리 연구소가 소규모 기업으로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 중 하나인 현대모비스의 지원을 받으며 자신의 전문 분야 이외의 분야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부서간 협업이 전사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직원들은 언제든지 뛰어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에게 협력을 요청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고, 전 세계 다양한 파트너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며 적기에 대응할 수 있죠.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전장 부서에 필요한 핵심 자질과 북미연구소가 요구하는 자질은 궤를 같이 한다고 봅니다. 성공적인 직원이 되려면 주인의식과 일에 대한 성취에서 얻는 만족감이 필수예요. 현대모비스에서 성공한 직원들은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고 추진력과 비전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인사이트와 의견은 소중하게 다뤄지고, 피드백과 건설적인 비판 역시 성장의 필수 요소로서 환영받죠. 현대모비스에 들어오는 것은 북미 자동차 업계에서 일할 대단한 기회이자 자동차 업계의 국제적이고 다면적인 리더와 함께 일할 기회예요!

유럽연구소

유럽연구소는 자율주행 센서, 섀시 분야의 신기술 연구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지 기업과 기술협력은 물론 우수 공과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IVI, 전자제어 부문에 대한 현지 적합성 평가를 진행하며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하는 현지 사양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유럽연구소
    자율주행 센서, 섀시 분야의 신기술 연구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dFrankfurter Strasse 60-68, 65760 Eschborn, Germany
    Tel+49-6196-7770-0100

연구분야

연구분야 자율주행 이미지
자율주행 ADAS

자율주행 센서 알고리즘(딥러닝 기반 영상인식, 카메라 기하인식, 레이더 신호처리, 센서융합 등)을 개발하고, 유럽 현지 신기술을 발굴하고 유로 NCAP 등의 법규를 분석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지역 고객사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현지에 맞는 알고리즘 개발 및 튜닝, 실차 검증 등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인포테인먼트 이미지
인포테인먼트 IVI (In-Vehicle Infotainment)

유럽 현지에 최적화한 IVI 시스템을 개발 검증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핸즈프리, 커넥티비티 튜닝을 비롯하여 AVN, 오디오, 클러스터, eCall 등의 현지 기능을 육성 검증합니다. 고객사 요구사항 분석 및 기술 지원을 하며 DSP 튜닝 기법, 하이브리드 라디오 등의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조향 이미지
조향 Steering

EPS, RWS, SbW 등의 조향 시스템에 필요한 부품 요소기술, 응용기술과 제어로직 등의 신기술 신공법을 적극 발굴하고 선행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현지 차량의 조향 성능을 육성하고 고객사 요구사항 분석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PS (Electric Power Steering), RWS (Rear Wheel Steering), SbW (Steer by Wire)
연구분야 제동 이미지
제동 Brake

신기술을 발굴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과 기능 개발은 물론, 고성능 차량과 일반 차량의 제동 시스템 성능(ABS, TCS, ESC)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ISO 26262)을 준수하고 프로세스(ASPICE)에 따라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현가 이미지
현가 Suspension

에어 스프링 패키지에 대한 자체 설계 역량과 양산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능동 현가(Active Suspension), 높이 조절 시스템(Height control system) 등의 첨단 신기술을 선행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램프 이미지
램프 Lamp

고객의 기술/디자인 니즈, 경량화, 원가 및 전력소모 효율성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과 기술 동향을 조사하고 현지 대학과 산학협력 등을 통해 신기술 발굴/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People

Dr. Luka Lukic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현대모비스 유럽 본부에 2015년 10월 입사해서 카메라 부서의 설립을 도왔습니다. 현재 비전 지오메트리(GV)팀의 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VG 팀은 에고 모션, 모션 구조, 온라인 카메라 보정, 독립 운동체의 감지 및 추적, 헤드램프/테일램프 감지(HBA), 도로 모델링, 도로 자유공간, 차선 감지 및 추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컴퓨터 비전 관련 과제를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팀 내에는 모션, 감지, 내장 애플리케이션 등 3개 R&D 그룹이 있고, 현재 LiDAR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비전은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 인식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 우리 VG팀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 Q2 유럽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인 독특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전체 분위기가 화기애애하고 부서간 교류가 활발해서 업무 환경에 활기가 넘치죠. 이런 분위기 덕분에 기술적인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까지 다룰 수 있습니다. 특히 무모한 아이디어같이 보이더라도 과감히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지원해준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비전 지오메트리 팀의 핵심 가치는 탁월한 엔지니어링 능력, 강한 책임감, 그리고 위대한 협동 정신입니다. 우리 팀은 수평적인 구조라 누구나 새로운 해결책과 개선 사항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어요. 인턴의 의견도 팀장, 그룹장의 의견과 똑같이 놓고 검토합니다. 그래서 함께 일하고 싶다면 오픈 마인드, 배려심, 자주성, 스스로 되돌아보는 마인드 이 네 가지를 꼭 기억해 주기를 바랍니다.

Dr. Thomas Guthier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카메라-머신러닝 팀은 카메라 인식을 위한 신경망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내 도로, 고속도로에서 안전하게 차량이 달릴 수 있도록 주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인식하는 신경망을 구축하는 일이죠. 특히 보행자, 아동, 자전거 운전자의 안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기술이 운전자뿐만 아니라 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도로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상위 1% 자율주행차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신차에도 이 기술이 적용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 Q2 유럽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짧은 기간에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역동적인 직장이죠. 방대한 규모의 우리 회사와 파트너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현실에 실제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자신에게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는 도전정신과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말하기는 쉽지만 이를 실천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물론 가장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과제를 다루기 때문에 직무 전문성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Andreas Augsten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우리 팀은 신기술 및 제품 혁신에 초점을 두고 시장 동향을 조사하고 분석합니다. 고객과 내부 이해관계자의 의견, 신기술의 성숙도를 고려해서 시장 동향 데이터와 신중하게 통합하는 작업을 하죠. 이 결과를 가지고 현대모비스의 향후 제품 라인업을 결정하는 유망 제품과 기술 로드맵을 만듭니다. 조직 전체가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 생산한다는 공통의 목표에 매진하도록 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기술을 설계해낼 수 있는 능력과 열정을 충분히 갖췄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공통의 목표에 매진할 수 있는 야심차면서도 달성 가능한 목표를 제시하는 훌륭한 로드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토대를 다지는 것, 이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 Q2 유럽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우리 팀의 원칙은 목표를 명확히 하는 한편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제품 혁신을 실현하며, 신기술 적용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연구소와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고요. 우리 연구소의 장점이라면 협업을 통해 탁월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각 분야의 다국적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효율성 높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최신 툴과 개발방법도 갖추고 있어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하죠.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리 팀에서 일하려면 기능과 시스템 측면에서 고급 기술을 포함한 자동차 제품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신기술과 시장 동향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도 관심이 많아야 하고요. 핵심 기술 요소를 포착하는 분석 능력, 그리고 내부 직원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전달하는 소통 능력이 중요합니다. 기술 능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협동 정신이 있다면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고객에 집중하며 미래의 현대모비스 제품을 만들어가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Andre Siegfried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IVI) R&D팀은 헤드 유닛 오디오·내비게이션·연결성, e콜, 통합 센터 스택, 터치 디스플레이 등 유럽 시장용 인포테인먼트 및 텔레매틱스 컴포넌트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검증, 프로젝트 관리, 현장 테스트, HMI 설계 등을 진행하죠.

  • Q2 유럽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현대모비스처럼 다양한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다양한 문화의 조합, 예를 들어 추진력, 융통성, 신속한 조치와 같은 한국의 업무 문화와 독일 특유의 견고한 구조와 프로세스, 장기적 계획 수립이 조화를 이루면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죠. 업무차 서울과 마북 현대모비스 R&D 센터로 자주 출장을 가기 때문에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해도도 높아졌습니다. 독일과 한국 양쪽에서 한국인 동료들과 협업하며 좋은 관계를 만들어올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좋은 관계가 잘 유지되기를 바라고 또 노력하고 있습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선 다문화 환경에서 근무하는 것을 즐길 줄 알아야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린 자세를 가지며 융통성 있고 창의적이어야 합니다. 당연히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야겠죠. 우리 팀은 팀워크와 인재 양성을 위해서 꾸준히 교육을 하고 팀 행사가 활발한 팀으로 유명합니다. 지금 바로, 주저하지 말고 지원하세요. 곧 우리 팀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중국연구소

중국연구소는 상하이를 중심으로 옌타이와 선전에 연구분소를 두고 중국 시장에 특화한 제품 개발과 미래 신기술 발굴 및 적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품질의 현지 부품을 발굴 적용하여 중국 법규와 고객사 니즈를 만족시키며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의 신기술 스타트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상하이
    중국적격평가국가인정위원회 CNAS 인정을 2008년에 획득하였으며, 중국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중국 연구소의 헤드쿼터입니다.
    조향, 제동, 램프, IVI, 모듈 등의 현지 설계를 통해 중국 시장 특화 제품을 개발하여 현지 완성차 업체 수주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AddNo. 1011 Jiujing Road, Songjiang High-tech Park, Jiuting Town, Shanghai, 201615, China
    Tel+86-21-6769-6769
  • 옌타이
    설계에서 시작, 실차 시험까지 수행하는 현지 완결형 연구분소로, 상하이연구소와 협력을 바탕으로 현지 특화사양 개발 및 성능 육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등의 핵심 고객사에 근접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AddF dong-501, YEDA Science Park, No.300 Changjiang Road, Economic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District, Yantai City, Shandong Province, China
    Tel+86-755-6685-3158
  • 선전
    2019년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모비스 벤처스 (Mobis Ventures)로 확대 개편된 선전분소는 기술 및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한 신제품 기획, 요소기술 발굴 및 PoC(Proof of concept)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 신기술을 지닌 중국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한국연구소 및 미국 실리콘밸리의 Mobis Ventures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Add2012 Sanhang Science and Technology Building, Northwest Polytechnic University, NO. 45, Nanjiu Road, Nanshan District, Shenzhen City, 518063, China
    Tel+86-535-513-7373

연구분야

연구분야 미래기술 이미지
미래기술 Future Technology

선전연구소는 IVI, ADAS, 전동화 등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굴(Technical Sensing)하고 신제품 기획 및 검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음성인식, 영상인식, 인공지능 기반의 응용 기술의 차량 내 적용 기술 발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인포테인먼트 이미지
인포테인먼트 IVI (In-Vehicle Infotainment)

오디오, AVN, HUD, 사운드 시스템(앰프 포함) 등의 각종 인포테인먼트 제품에 중국 현지의 경쟁력 있는 부품을 발굴 적용하여 특화 사양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 완성차 업체 대상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블루투스, 와이파이, USB 등의 유무선 커넥티비티를 구현할 수 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HUD (Head Up Display)
연구분야 제동 이미지
제동 Brake

CBS, MEB, iMEB, EPB 등의 다양한 제동장치에 중국 현지의 경쟁력 있는 부품을 발굴 적용하여 특화 사양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 완성차 업체 대상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CBS (Conventional Brake), MEB (Mobis Electronic Brake - ABS, TCS, ESC), iMEB (Integrated MEB - 회생제동 통합 전자식 제동장치)
연구분야 조향 이미지
조향 Steering

C-EPS 제품의 시스템, 기구부품, 제어로직 등을 개발하고 중국 현지의 경쟁력 있는 부품을 발굴 적용하며 현지 완성차 업체 대상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C-EPS (Column Type Electronic Power Steering)
연구분야 램프 이미지
램프 Lamp

헤드/리어 램프의 각 기능별로 법규 및 고객사 요구조건을 만족하도록 광학 설계, 배광/점등 이미지 해석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작 및 양산 개발 단계의 중국 특화 제품을 개발하며 현지 완성차 업체 대상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전자제어 이미지
전자제어 ECU (Electric Control Unit)

IBU, PDW, Camera, ACU, ETC 등의 각종 전장 부품의 중국 특화 사양 제품을 개발하며 현지 완성차 업체 대상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IBU (Integrated Body Control Unit), PDW (Parking Detection Warning), ACU (Airbag Control Unit), ETC (Electric Toll Collection)
연구분야 내·외장 부품 이미지
내 · 외장 부품 Interior · Exterior Parts

내장운전석 모듈 패키지 & 제품 설계 및 개발, 성능 시험 등을 수행하며 중국 특화 사양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외장범퍼와 FEM 패키지 & 제품 설계 및 개발, 성능 시험 등을 수행하며 중국 특화 사양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FEM (Front End Module)
연구분야 시작 · 실차 테스트 이미지
시작 · 실차 테스트 Proto · Field Test

시작프로토(Proto) 단계의 시작 부품을 개발하여 시작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연구단계 설계를 검증하고 있습니다.

실차시험완성차 프로젝트 각 개발 단계에 맞춰 실차 검증, 신뢰성 및 성능 시험, 동/하절기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People

Sun Qi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자동차 헤드라이트 설계와 관리, 글로벌 OE 사업 대응, 신기술 발표와 시연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의 램프를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검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싶고, 관리능력과 소통능력 등 종합적인 능력도 더욱 키우고 싶습니다.

  • Q2 중국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비슷한 연배의 직원들이 많아 소통이 잘 되고, 각자 프로젝트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적인 분위기입니다. 모든 업무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과정이라 항상 새로운 기술과 사상을 접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도전을 해야 할 때도 있지만 그만큼 성취도도 크고요.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R&D는 힘든 일이지만 재미있는 업무입니다. 힘들어도 이겨낼 수 있는 정신력, 학습에 대한 열정, 득실을 따지지 않는 태도, 칠전팔기의 의지, 적극적인 마음가짐 등 모두 R&D 업무를 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역량입니다. 입사 희망자라면 우선 바른 마음가짐을 갖길 바랍니다. 열심히 배우며 지식을 쌓고, 어떤 일이든지 진지하게 임하며 성실한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스스로 실력을 키워가는 사람이 더욱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 능력을 갖추기 이전에 좋은 인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동심을 갖추어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의 발전 계획을 믿고, 초심을 잃지 말고 회사와 함께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Jin Chunyan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저는 멀티 시스템 호환성 평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오랫동안 함께 가고 싶어요!

  • Q2 중국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중국연구소는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회사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임원진들은 중국 현지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직원들의 의견에 귀기울여 주며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어요. 현지 관리자와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그에 맞는 역할을 주고 있어 업무에 대한 동기 부여도 높고요.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역량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다르겠지요. 일에 대한 열정, 적극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일에 대한 추진력과 끈기가 있어야 합니다. 업무는 단기간 열정에 의해 빠르게 배울 수 있지만, 끈기가 없다면 아마추어가 되기 때문이죠. 또 조직에서 혼자만의 능력으론 업무를 잘 해내기 힘듭니다. 서로 도와주고 공유하면서 결과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Yanfe Wang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전기 조력 조향시스템(EPS) 구조설계를 맡고 있습니다. 사업의 입찰부터 완성차 공장과의 교류, 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협상과 견적 방안 제정 등의 일을 하고 있어요. 사업 진행 확정 후 세세한 기술적 솔루션을 결정하는 것, 기술 문제 처리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팀과 저의 설계 능력을 같이 향상시켜 조향시스템 설계 업무의 현지화를 실현하고,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조향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 Q2 중국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우리 연구소는 직원 대다수가 젊어 업무와 생활에 대해서도 열정이 가득합니다. 편안한 업무 환경과 동료간 서로 협력하는 업무 분위기로 항상 즐겁고 효율적으로 일하고 있죠. 또 직원능력향상 사업이 잘 돼있어 언어 능력, 기술 능력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능력을 빠른 시간내에 향상시킬 수 있어요.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수함은 애정에서 비롯됩니다. 자신의 일에 대해 애정을 가져야만 더욱 우수한 업무 능력을 가질 수 있어요. 자동차 업계에 대한 애정으로 가득하다면 우리 연구소에 지원하세요. 함께 손잡고 현대모비스에서 훨씬 우수한 자신을 만들어갑시다!

Yang Yunfei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현재 중국시장 내 자동차 ADAS 신기술 개발, 신에너지차량 신공급업체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저는 미래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워봤는데요, 올해 안으로 모든 업계 내 ADAS 기술 및 신에너지 자동차 발전 동향을 파악하고, 업계 내 대기업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또 2년 안으로 시장 수요에 맞는 제품을 만들고, 3년 후에는 제가 가진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 제품 발전에 대한 견해와 계획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제 자신을 더욱 발전시켜 스스로 신기술을 개발해내는 능력을 갖추고 싶어요.

  • Q2 중국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업무 분위기가 좋고, 동료 간 사이가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업무를 통해 최첨단 기술을 이해할 수 있고요. 업계 최고의 인재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도 매력입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언어능력, 학습능력,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감각 이 세 가지가 가장 중요한 역량인 것 같아요. 그리고 현대모비스 입사를 희망하시는 여러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기업들의 1차 벤더인 현대모비스는 세계 시장에서 선두적인 자동차 미래 기술을 만들고,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에 입사한다면 기술 발전의 선두에 서서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거예요!

인도연구소

인도연구소는 현지의 우수한 ICT 소프트웨어 인력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전문 연구소입니다.

ADAS & 자율주행, IVI, 섀시, 의장, 안전 부품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검증을 담당하며 미래차 신기술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D게임을 활용한 자율주행 시험 시뮬레이터, IVI 제품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플랫폼, 현지 시장에 최적화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인도연구소
    하이데라바드 연구거점
    AddUnit-1 & Unit-2. 7th & 8th Floor in Building No. 12B, M/s. Sundew Properties Limited, IT/ITES SEZ Mindspace. Madhapur Village,Serilingampally Mandal, Hyderabd Ranga Reddy District, Telangana State , India – 500 081
    Tel+91-40-6720-3000
  • 인도연구소
    하이데라바드 연구거점2
    AddUnit-3, 12th Floor, Tower B, M/S Phoenix Tech Zone Pvt Ltd, Sy.No.115/35, Nanakramguda Village, Serilingampally Mandal, Ranga Reddy Dist., Hyderabad,Telangana State, India - 500 032
    Tel+91-40-4238-3000

연구분야

연구분야 자율주행 이미지
자율주행 ADAS

자율주행 센서(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등)와 제어로직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검증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 센서 신호와 이미지 처리, 센서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검증, 레벨2/레벨3 자율주행을 위한 제어로직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행, 주차, 센서 데이터 로깅 및 분석, GUI 개발을 위한 제어로직 분석/검증 개발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인포테인먼트 이미지
인포테인먼트 IVI (In-Vehicle Infotainme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검증, 현지 특화 사양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오디오/AVN은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하고 HMI/GUI,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도, 북미, 한국 등에 적합한 차량용 방송 모듈과 커넥티비티 구현을 위한 통신모듈(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새시 의장 이미지
섀시 · 의장 Chassis · Trim

AutoSar & ISO 26262을 준수하며 샤시/의장/안전 분야 모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검증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ABS, EPS, 에어 서스펜션, BCM, ACU 등입니다.

AutoSar (개방형 자동차 표준 소프트웨어 구조), ISO 26262 (기능안전성 국제 표준)
연구분야 CAE 이미지
CAE (Computer-Aided Engineering)

CAE 기반으로 각종 성능을 예측 분석하여 품질 향상, 실차 시험 축소 및 개발 기간 단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CFD(콕핏모듈, 램프), 충돌/안전(콕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 에어백), 내구성(섀시모듈, 브레이크 부품, 스티어링 컬럼, 램프), NVH(CBS, 스티어링 컬럼), 전장/EMI-EMC(인포테인먼트, 메카트로닉스, 전동화 부품) 등의 성능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 EMI-EMC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 Compatibility)
연구분야 SW 검증 이미지
SW 검증 Software Quality Assurance

섀시/의장/전장 분야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검증하고 있습니다. 기능 테스트는 인포테인먼트, 클러스터, IBU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코드 기반 소프트웨어 검증은 인포테인먼트, ADAS, 섀시, 램프, 메카트로닉스, 안전, 클러스터, HUD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운전석 모듈 이미지
운전석 모듈 Cockpit Module

경량화, 부품 최적화, 품질 개선 등을 통해 현지 특화 콕핏 모듈 및 부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eople

Sun Qi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CAE 부서를 이끌고 지원하며 비즈니스 운영을 관리하는 것이 제 업무입니다. 기술 역량을 개발하고 CAE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제 임무이자 비전입니다. 저는 회사와 더불어 저 자신도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기회를 발견하고, 더 큰 성취를 이루고 싶습니다.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2005년 인도 현대자동차에 입사해 2007년 현대모비스의 자체 CAE 부서 출범과 함께 현대모비스로 옮겼습니다. 인도연구소를 택한 것은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다국적 기업이자 현대자동차 그룹의 일부라는 것, 최첨단 기술과 제품 개발, 직원친화적인 기업문화였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장점들을 발견했습니다. 역동적인 경영진과 협력이 잘 되는 동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CAE를 통해 제품개발을 위한 설계 검증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CAE는 유한요소해석을 다루기 때문에 우선 구조, 열, 유체, 진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춰야 합니다. 전처리와 후처리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툴 기술도 필요합니다.

Aravind Bhavisetty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돕는 ADAS 소프트웨어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부서는 ADAS 센서 팀, ADAS 제어 팀, 자동화 솔루션 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연구소의 ADAS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저는 입사 전에도 기능안전 SW개발팀의 글로벌 리더로 일하며 최초이자 최연소 인도인 제품 매니저로 활동하고 인도인 최초로 관리 프로그램(JUMP)에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저의 기술적 지식과 관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ADAS 업무를 수행하고 부서를 이끄는 일에 관심이 많았고, 때마침 인도연구소에서 일할 기회를 잡을 수 있었죠. 그래서 저는 이곳 인도연구소에서 제가 원하는 ADAS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저의 목표는 MTCK를 위해 ADAS를 가능한 최고 수준으로 올리는 것입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ADAS SW 부서에서 일하려면 우선 팀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스킬을 갖춰야 적응을 잘 할 수 있습니다. ADAS 센서 팀은 RADAR, LiDAR, 카메라, 신호 처리, 이미지 처리, MATLAB/SIMULINK, 딥 러닝, 머신 러닝, 테스트 또는 검증 방법과 같은 센서 관련 지식이 필요합니다. ADAS 제어 팀은 MATLAB/SIMULINK와 오토 코드 생성을 사용한 모델 기반 개발 지식을, 자동화 솔루션 팀은 Python, C#, GUI 개발, 빅 데이터, 기타 툴 개발 관련 최신 기법 등에 관한 기술을 갖춘 인재를 원합니다.

Nanda Kumara Vanabhojana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오디오, 텔레매틱스, 미디어 프로젝트 및 관련 팀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의 비전은 향후 IVI 제품을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하는 겁니다. 장기적으로는 매년 50~100개의 특허를 출원하여 현대모비스 혁신에 기여하는 경쟁력 있고 기술 역량을 갖춘 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제가 인도연구소로 오게 된 이유는 현대차그룹 계열사로서 완성차와 상호간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사항을 이해하고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일하면서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특히 고객이 제기한 이슈, 클레임을 해결하는 데 있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리 팀의 업무는 자동차 내장 시스템 분야의 전문성을 기본으로 우수한 리더십 스킬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기대를 이해하고 충족하며, 팀의 성과를 높이고 이끌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죠. 특히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 신입사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빠르게 배워라, 원하는 답을 찾을 때까지 탐구하는 연습을 해라,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Rakesh Kumar Koorella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저는 텔레매틱스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인도 지역의 텔레매틱스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인도 최초로 커넥티드 카 기능을 탑재한 자동차 Hyundai VENUE를 출시한 것이 가장 자랑스러운 성과입니다. 지금 인도에서는 커넥티드 카가 점점 주목받고 있고, 모든 OEM이 이 분야에 뛰어들려 하고 있거든요.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자동차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고, 2007년 현대모비스에 입사했습니다. 인도연구소의 장점은 최신 기술 동향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광범위한 기술을 연구할 기회가 많다는 점입니다. 직원 복지와 정책이 잘 갖춰져 있고요. 한국과 세계 각지의 친절한 동료들, 그리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지요!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기술적인 면에서는 C++, 자바, 안드로이드, 리눅스, 인포테인먼트에 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술역량이 전부는 아니에요. 경험이 있으면 좋겠지만, 일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Kuldeep Prakash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우리 팀은 AVN 제품을 위한 BT, 커넥티비티, 방송 및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담당합니다. 저는 매니저로서 인력과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적시에 내놓는 것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직원들이 현대모비스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열정을 갖도록 격려하고 있죠.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제가 인도연구소로 오게 된 것은 제가 제안 받은 역할이 매우 의미 있고 도전적인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분야에서도 가장 흥미진진한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거든요. 제가 회사에 변화를 불어넣고 회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할이죠. 제 역할이 팀원들의 업무와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제가 맡은 역할에 따른 도전과 책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우리 팀의 업무는 우수한 전문 기술과 대인 관계 스킬이 모두 필요한 역할입니다.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이를 현재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법을 탐구해야 하죠. 또한 전문 기술만 익혀서는 안 됩니다. 우수한 대인 관계 기술도 중요하기 때문에 독서 습관을 들여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라고 조언해주고 싶습니다.

Durgam M Khasim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저는 차대/EE 부서장입니다. ABS, 전동식 파워스티어링(MDPS), 에어백 제어 오닛, 차체 제어 모듈(BCM)과 같은 브레이킹·스티어링 및 차체 제품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 부서의 역할입니다. 또 차대, ADAS, 전자식 파워트레인 프로젝트를 위한 AUTOSAR 플랫폼을 만들고요. 앞으로 인도 시장의 현지·글로벌 OEM들의 니즈를 해결해주는 독립적인 R&D 센터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인도연구소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 중 하나인 현대모비스에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가 현대모비스를 직장으로 선택한 주된 이유이기도 하죠. 2017년 입사 이후 현대모비스는 계속 성장했고 저는 많은 것을 배우며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내장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제품 개발 및 리더십 역량이 필요합니다. 인도연구소는 배우고 경력을 쌓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직장입니다. 멘토, 선배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고요. 일에 대한 열정을 더욱 키우면 훌륭한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겁니다.

Rakesh Kumar Koorella
  • Q1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본인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SQA 부서장으로서 복잡한 IVI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일에서부터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뛰어난 팀을 멘토링하고 구축하는 역할까지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 팀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 제품의 결함을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화 기법 도입을 최대한 확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하고 최종 제품에 결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죠.

  • Q2 인도연구소에서 일하며 느낀 장점은 어떤 것인가요?

    현대모비스는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하는 최고의 Tier-1 부품사 중 하나입니다. 규모 면에서 한국에 있는 R&D센터 다음으로 큰 이곳 인도연구소에서 자동차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다루는 핵심 R&D팀의 일원이 된다는 건 정말 흥분되는 일이었죠. 인도연구소는 도전과 배움의 기회가 있는 곳입니다. 복잡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전략을 정의하고, 제품 품질과 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등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요. 또 고속 성장 중인 인도의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R&D팀에서 일하면서 글로벌 제품을 연구하고 경쟁이 치열한 현지 시장을 위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Q3 소속 팀의 업무에 필요한 역량과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품질 관리에 대한 열정이 있고 우수한 분석 및 문제해결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테스트에 대한 수완이 있고 틀에서 벗어난 사고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자동차 제품의 유닛/통합(C/C++) 및 기능 테스트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유리하죠. Vectors Cast, MATLAB/SIMULINK에 대한 경험도 필요합니다. 핵심 R&D 센터의 일원이 된다는 것은 엄청난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의미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길 바랍니다. 올바른 태도와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죠!

주행시험장

한국 서산의 종합 주행시험장을 중심으로 3개의 동계시험장(스웨덴, 중국, 뉴질랜드)을 갖추고 있습니다.
섀시, 의장,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전동화 등의 신기술을 실차 검증하며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서산주행시험장

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을 시험 평가하는 서산주행시험장은 1,090,000 m² (약 34만 평) 규모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계 중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5G 통신 환경을 갖춘 국내 최초의 자율주행 & 레이더 시험로, 세계 최장의 터널시험로, (원형, 등판, 광폭 저마찰로 등의) 특수노면을 비롯한 14개의 최첨단 시험로에서 실차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구 배터리, 성능, 친환경 등 4개의 시험동을 구축하여 단품 성능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갈마리 727 웰빙단지

동계시험장

제동과 조향, ADAS 관련 겨울철 성능 육성을 위해 스웨덴 아르예플로그, 중국 헤이허, 뉴질랜드 와나카에 동계시험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m 이상의 빙판에 ABS 시험로, 원선회로, 경사로, 비대칭시험로 등의 각종 시험로를 갖추고 영하 40도까지 내려가는 혹한의 환경에서 신기술과 안전에 대한 실차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동게시험장 스웨덴 지도 이미지 동게시험장 스웨덴 이미지
주소
AB Cartest, 930 90 ARJEPLOG, SWEDEN
운영기간
매년 1월 ~ 3월
규모
육상트랙 : 33,057.85m² / 약 1만 평
호수트랙 : 1,619,834.71m²

중국

동게시험장 중국 지도 이미지 동게시험장 중국 이미지
주소
49°32'52.1"N 127°03'57.9"E (구글지도 위도, 경도 검색)
운영기간
매년 1월 ~ 3월
규모
육상트랙 : 958,677.69m² / 약 29만 평
호수트랙 : 2,049,586.78m² / 약 62만 평

뉴질랜드

동게시험장 뉴질랜드 지도 이미지 동게시험장 뉴질랜드 이미지
주소
Southern Hemisphere Proving Grounds, Cardrona Road, RD1, Wanaka, 9381, New Zealand
운영기간
매년 7월
규모
육상트랙 : 99,173.55m² / 약 3만 평

S/W 센서와 제어

현대모비스는 하드웨어 중심의 자동차 부품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소(경기도 용인)에 400여 명의 연구원들이 소프트웨어 직무교육을 동시에 이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800여 명 수준인 국내 기술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설계 인원을 2025년까지 약 4천 명으로 5배 이상 확충할 방침입니다.
국내 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인력 육성, 확충과 더불어 인도연구소를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연구 거점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부품업계 최초로 2018년 빅데이터팀을 신설하여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연구개발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견인할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제도 운영, 설계인력 확충, 글로벌 거점 업무 확대 등을 통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서 센서와 로직 (인지 · 판단 · 제어) 등 자율주행에 특화된 융합 소프트웨어 과정을 중점적으로 교육합니다.

빅데이터 활용, 영상인식, 센서 제어를 비롯한 통신기술 과정은 물론 코딩이나 알고리즘 설계, 자율주행차가 작동하는 원리 나아가 기계구조학까지 일반 IT 기업에서 수행할 수 없는 독창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모든 연구원들을 스스로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는 고급 소프트웨어 설계 인력으로 육성하는 한편, 그동안 축적해 온 하드웨어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술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오픈소스

현대모비스에서 개발한 전장 제품에 사용된 오픈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하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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