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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서산의 종합 주행시험장을 중심으로 3개의 동계시험장(스웨덴, 중국, 뉴질랜드)을 갖추고 있습니다.
섀시, 의장,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전동화 등의 신기술을 실차 검증하며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을 시험 평가하는 서산주행시험장은 1,090,000 m² (약 34만 평) 규모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계 중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5G 통신 환경을 갖춘 국내 최초의 자율주행 & 레이더 시험로, 세계 최장의 터널시험로, (원형, 등판, 광폭 저마찰로 등의) 특수노면을 비롯한 14개의 최첨단 시험로에서 실차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구 배터리, 성능, 친환경 등 4개의 시험동을 구축하여 단품 성능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갈마리 727 웰빙단지
(음악이 흐른다)
HYUNDAI MOBIS
서산주행시험장
Seosan Proving Ground
1,090,000m2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시험평가하는 대규모 주행 시험장
14 TEST TRACKS
자율주행 및 극한의 주행 환경을 구현한 다양한 시험로
4 TEST LABS
전동화 및 핵심 부품의 체계적인 검증 시스템을 갖춘 시험동
완벽한 퍼포먼스를 검증하는
핵심 부품 시험평가
CHASSIS
섀시 시험평가
Rattler·Ride Cpmport
Traction Control·Braking Stability
Steering NVH Performance
LAMP
램프 시험평가
제동과 조향, ADAS 관련 겨울철 성능 육성을 위해 스웨덴 아르예플로그, 중국 헤이허, 뉴질랜드 와나카에 동계시험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m 이상의 빙판에 ABS 시험로, 원선회로, 경사로, 비대칭시험로 등의 각종 시험로를 갖추고 영하 40도까지 내려가는 혹한의 환경에서 신기술과 안전에 대한 실차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소
AB Cartest, 930 90 ARJEPLOG, SWEDEN
운영기간
매년 1월 ~ 3월
규모
육상트랙 : 33,057.85m² / 약 1만 평
호수트랙 : 1,619,834.71m²
주소
49°32'52.1"N 127°03'57.9"E (구글지도 위도, 경도 검색)
운영기간
매년 1월 ~ 3월
규모
육상트랙 : 958,677.69m² / 약 29만 평
호수트랙 : 2,049,586.78m² / 약 62만 평
주소
Southern Hemisphere Proving Grounds, Cardrona Road, RD1, Wanaka, 9381, New Zealand
운영기간
매년 7월
규모
육상트랙 : 99,173.55m² / 약 3만 평
(음악이 흐른다)
In the face of the extreme cold
the more severe environment
the more ambitious experiment
HYUNDAI MOBIS
ARJEPLOG
winter test center
| Sweden |
65°34’48.9”N 18°09’20.7”E
Lowest at -40°C
Sunrise 08:03, 134°SE
A JOURNEY TO PERFECTION BEGINS
Handling Track
ESC, ESP 성능 평가
| 극한의 환경에서 전자식 제동/조향 성능 평가 |
Circle Track
ESC 성능 평가 (차선 변경, 슬라럼)
| Ice, Snow 등 다양한 노면에서 ESC 평가 |
ESC ON
ESC OFF
ABS / General Track
ABS, ESC, ADAS 성능 평가
| ADAS 성능 평가 |
| iMEB(ESC+회생제동+ADAS+EPB 제어부 전동식 통합)-EV, FCEV 탑재 |
| 안전을 위한 혹한기 고강도 테스트 |
Urban Track
Snow Split Hill
ABS Track
HYUNDAI MOTOR GROUP
Think Safe
Think Extreme
Think Different
Think the Unthinkable
HYUNDAI MOBIS
현대모비스는 하드웨어 중심의 자동차 부품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소(경기도 용인)에 400여 명의 연구원들이 소프트웨어 직무교육을 동시에 이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800여 명 수준인 국내 기술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설계 인원을 2025년까지 약 4천 명으로 5배 이상 확충할 방침입니다.
국내 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인력 육성, 확충과 더불어 인도연구소를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연구 거점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부품업계 최초로 2018년 빅데이터팀을 신설하여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연구개발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견인할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제도 운영, 설계인력 확충, 글로벌 거점 업무 확대 등을 통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에서 센서와 로직 (인지 · 판단 · 제어) 등 자율주행에 특화된 융합 소프트웨어 과정을 중점적으로 교육합니다.
빅데이터 활용, 영상인식, 센서 제어를 비롯한 통신기술 과정은 물론 코딩이나 알고리즘 설계, 자율주행차가 작동하는 원리 나아가 기계구조학까지 일반 IT 기업에서 수행할 수 없는 독창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모든 연구원들을 스스로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는 고급 소프트웨어 설계 인력으로 육성하는 한편, 그동안 축적해 온 하드웨어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술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현대모비스에서 개발한 전장 제품에 사용된 오픈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하거나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생성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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